신종확장명 이상 현상

 


안녕하세요 정직한시스템입니다.

오늘은 랜섬웨어에 감염으로 신종확장명 발견이 되었을 시에 어떻게 조치를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일들이 전체 열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되었을 시에 신종확장명으로 바뀌게 되고 곳곳에 새롭게 만들어진 메모장들이 있으며 메모장을 열어보면 그 안에 적힌 내용들을 통해 디크립트를 상대로 요구하는 비용을 보내줘야 하고 배포자들이 이를 확인하고 디크립트를 보내주어 디크립트를 받아 작동을 시키는 것으로 복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 이외에 저희 정직한 시스템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복구가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 정직한 시스템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해독이 가능하다면 배포자와의 협상을 진행하지 않고도 충분히 정상적으로 풀 수가 있으며 뿐만 아니라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해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가능한 것은 아니며 검사 결과 저희 정직한시스템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정상적으로 풀 수가 있을지에 대해서 진단을 받아보고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풀 수가 있을지에 대해서 저희 정직한 시스템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풀 수가 있을지에 대해서 확인해 보고 만약에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풀 수가 없다면 따로 배포자를 통해 디크립트를 받아서 해독을 하는 것 이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랜섬웨어 복구는 무상으로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현재 감염된 데이터 정보들에 대해서 꼼꼼하게 검사를 받아보고 복구 여부를 정하셔야 하는데요. 진단을 받아보고 어떤 정보들이 중심으로 공격을 받게 되었는지를 살펴보고 만약, 해당 데이터들이 따로 안전하게 백업이 된 상태라서 복구를 하지 않아도 상관이 없다면 깔끔하게 포맷을 해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데이터들이 포함되어 있다면 그 순간 즉시 해독 작업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복구 가능성이 크게 떨어지고 뿐만 아니라 금전적인 부담은 점점 커지게 되니 증상이 발생되는 순간 즉시 검사를 받아보고 현재 증상에 대한 꼼꼼한 진단부터 받아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랜섬웨어는 감염 원인 역시 다양하며 실질적으로 감염된 원인 역시 진단을 받아봐야 알 수 있습니다. 신종확장명이 달라지는 순간에 즉시 도움을 요청해 주셔야 하는데요.

신종확장명이 변경되었을 시에 그 증상에 대해서 수정을 하시거나 랜섬노트를 지우시는 등의 자체적인 어떤 행동도 취하시면 안 됩니다. 또한 백신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을 작동하시는 것 역시 절대 안 되는데요.

 

이와 같이 신종확장명을 수정하시거나 랜섬노트를 지우시거나 백신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작동하시는 것으로 원본 자체가 지워지거나 훼손될 수 있으며 이렇게 망가지거나 지워지게 되면 영구적으로 다시 정상적으로 찾을 수가 없습니다.

랜섬웨어로부터 안전하게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보안 관리가 중요하며 윈도 정품 10 설치 및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해주셔야 하는데요. 또한 가장 안전한 예방 방법은 백업인데요.

 

중요한 자료들을 미리 외부에 옮겨서 이중 삼중으로 보관하여 저장해 두고 저장 장치들을 두실 때는 본체에서 분리해서 따로 보관해두셔야 합니다. 신종확장명으로 바뀌며 열리지 않는 파일을 발견하셨다면 즉시 모든 인터넷 사용 및 PC사용을 멈추고 도움을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