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파일복구 원인부터

 


안녕하세요 정직한시스템입니다.

 

바탕화면파일복구는 증상에 따른 원인부터 파악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랜섬웨어에 감염 시에 바탕화면파일복구를 주제로 랜섬웨어에 감염 시 파일들에서는 어떤 특징이 발생되는지와 바탕화면파일복구를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면 파일들의 확장자가 모두 똑같은 이름으로 바뀌게 되고 감염이 발생된 모든 공간에 새롭게 만들어진 메모장들이 보이는데, 감염 이후에 만들어진 메모장은 랜섬노트로 그 안에 바탕화면파일복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배포자들로부터 복구 키를 받기 위해서 배포자들이 요구하는 비용이 있고 비용을 보내주면 그들로부터 디크립트를 받을 수가 있게 되고 이를 작동시켜서 감염된 파일들을 정상적으로 안전하게 풀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 이전에 저희 정직한 시스템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치료가 가능한 지부터 확인을 해보셔야 하는데요.

검사 결과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해독을 할 수가 있다면 배포자와의 협상을 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치료가 가능하며 뿐만 아니라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해독이 가능합니다. 물론 자세한 자체 복구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검사를 받아봐야 알 수 있습니다.

 

검사를 받아보고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복구가 불가하다면 배포자와의 협상을 통해 찾는 것 이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검사를 받아보고 복구 여부를 결정하셔야죠. 진단 후에 만약, 꼭 필요한 데이터가 아니거나 안전하게 백업이 되어있다 보니 복구를 따로 하지 않아도 상관이 없다면 포맷을 해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데이터가 있다고 한단이 된다면 그 순간 즉시 해독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시간이 지체되면 지체될수록 그에 따른 복구 가능성이 크게 떨어질 수 있으며 금전적인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랜섬웨어에 감염 후에 발생되는 특징적인 현상들에 대해서 주의해주셔야 하며 확장자 변경 및 랜섬노트가 생성되었을 시에 백신을 작동하시면 안 되고 랜섬노트 및 확장자를 수정하는 등의 자체적인 행동을 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이와 같은 자체적인 행동으로 원본이 지워지거나 망가지게 되면 영구적으로 다시 해독을 할 수가 없습니다.

초기에 즉시 도움을 요청해 주셔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확장자 변경 및 파일들이 열리지 않을 때 그 순간 바로 맡겨주셔야 합니다. 악성프로그램으로부터 안전하게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보안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하며 가장 안전한 예방 방법은 백업인데요.

 

중요하다고 판단이 되는 정보들이 있다면 즉시 외부 다른 장치로 옮겨서 이중, 삼중으로 저장을 하셔야 하고 백업을 완료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백업된 장치를 분리해서 뽑아두셔야 한다는 점 역시 중요합니다.

랜섬웨어는 보안의 취약한 틈을 이용해서 공격을 하며 불특정 다수가 대상이 되기도 하며 특정 타기팅 공격을 하여 서버 전체를 공격하기도 합니다. 종류가 굉장히 많으며 감염 경로 역시 여러 갈레로 확산되기 때문에 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 역시 쉽지가 않습니다.

 

언제 어떤 경로로부터 공격을 받게 되더라도 금전적인 부담 없이도 데이터들을 잃게 되는 일이 없도록 안전하게 백업을 해두는 것이 가장 안전한 예방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