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데이터복구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정직한시스템입니다.

 

랜섬웨어에 감염 시 암호화데이터복구 알려드립니다.


랜섬웨어에 감염 시 암호화데이터에서는 파일이 열리지 않으면서 동시에 파일 확장자가 전부 똑같은 이름으로 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곳곳에 랜섬노트가 만들어지는데요.

 

랜섬노트가 만들어지는데, 그 안에 적힌 문구들을 통해서 현재 암호화 상태에 걸린 디크립트를 받기 위해서는 배포자들이 요구하는 비용을 보내줘야 하고 그들이 요구하는 비용을 보내주면 배포자들로부터 디크립트를 받을 수가 있게 되어 이를 받아서 작동을 시키는 것으로 암호화데이터복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 이외에 저희 정직한시스템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암호화데이터복구가 가능한 경우도 있는데요. 검사 결과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암호화데이터복구를 할 수가 있다면 배포자와의 협상을 진행하지 않고도 정상적인 데이터로 풀 수가 있으며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복구를 할 수가 있습니다.

 

검사 결과 만약에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풀 수가 없다면 배포자를 통해서 협상을 진행해서 디크립트를 찾는 것 이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검사를 진행해 보고 복구 여부를 결정해야 하는데요. 공격을 받게 되면 한순간에 연결된 전체 드라이브 및 단체로 확산되기 때문에 자세하게 검사를 받아보기 전까지는 암호화데이터복구 여부를 결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를 받아보고 무슨 데이터들이 중심으로 공격을 받게 되었는지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암호화데이터복구 여부를 신중하게 고민해서 결정해 주셔야 합니다. 검사 결과 만약에 해당 데이터들이 안전하게 백업이 된 상태이거나 대체 가능한 내용의 문서라면 깔끔하게 포맷을 해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복구가 필요한 정보가 일부라도 포함되어 있다면 그 순간 시간의 지체 없이 신속하게 도움을 받아서 암호화데이터복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일단 먼저 저희 정직한 시스템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풀 수가 있을지에 대해서 우선 확인 후 만약에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서 풀 수가 없을 경우 신속하게 배포자와의 협상을 통해 해독을 받으셔야 합니다.

랜섬웨어에 감염 원인은 굉장히 다양하며 현재 감염의 원인 역시 자세한 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검사를 받아봐야 알 수 있는데요. 랜섬웨어로부터 안전하게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주기적인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윈도 정품 10 설치는 물론 업데이트는 주기적으로 최근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안전한 예방 법은 백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공격의 직접적인 대상은 데이터이므로 데이터들이 직접적으로 공격을 받게 되더라도 백업을 사전에 진행해 줌으로써 금전을 보내주지 않고도 안전하게 데이터를 지킬 수 있도록 중요하다고 판단이 되는 정보들은 외부 다른 분리된 장치에 옮겨서 추가적으로 저장을 해둔 다음, 장치를 평상시에 두실 본체에서 분리해서 따로 분리 보관해두셔야 합니다.

랜섬웨어는 초기에 즉각적인 검사를 받으셔야 하며 파일이 열리지 않을 때 동시에 파일 형식이 달라졌다면 그 순간 즉시 검사를 받아보고 랜섬웨어에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랜섬웨어에 감염이 된 경우 어떤 정보들이 중심으로 공격을 받게 되었는지를 살펴보고 암호화데이터복구 여부에 따라서 포맷을 하시거나 복구 작업을 신속히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